강의 소개

실행에 답이 있다
Execution and Operation for Startup CEO

EXE 2310


구슬이 서말이어도 꿰어야 보배라 했습니다.

경영학 서적이나 미디어에서는 구슬과 보배에 대해 이야기하길 좋아하지만, 정작 '꿰는' 부분에 대해서는 잘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소재 자체로는 매력적이지 않고, 이론으로 풀기엔 일반화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실행에 집중된 경영 서적은 '나는 이렇게 해서 잘 되었다'는 자전적 이야기이거나, '다 조사해보니 이런 공통점이 있더라'라는 후견지명(hindsight)적 이야기로 귀결되기 십상입니다.

둘 다 말은 맞지만, 내 일 풀어내는데는 쓸모가 많지 않습니다. 그쪽과 이쪽 상황이 다르니 무작정 따라한다고 저절로 성공하진 않기 때문이죠.

할 수 없이, 많이 보고 많이 들으며 모래알 모으듯 지혜를 모으는 한편, 해보면서 크고 작은 실패라는 비용을 내가며 배우는게 실행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과를 내는 실행을 위해 필수적으로 고려해볼 건 분명 있습니다. 그래서 실행 기본 세트, 일종의 스타터 키트(starter kit)와 설명서를 강의로 만들었습니다.

저 역시 당신의 문제를 바로 해결해드릴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최소한 어디서 시작해야할지, 어디에 구멍이 있는지, 무엇을 당장 해야할지에 대해서는 깨닫게 될 것입니다.



강의는 다섯 가지 꼭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CEO & COO의 역할은 무엇인가: 실행의 부스터가 되어야한다

2. 팀원 개개인의 준비상태는 중요하다: 업무 환경에서 개인적 성과 내는 필수요소

3. 성과내는 사고의 틀: OKR은 잊자

4. 문화는 규범으로 만든다: 조직의 성과와 실행력은 문화에서 나오지만, 문화는 일상의 규범으로 만들어가야 한다

5. 현장에 있어라: 실행은 함께 호흡하고 함께 전투하며 함께 이기는 것이다



여러분의 고민에 도움되는 깨달음을 반드시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전 강의를 수강하신 분들은, 아래와 같은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그동안 모호하거나 어렴풋이 알고 있던 것들의 개념이 명확해졌습니다. 막연히 궁금했지만 뭘 모르는지 몰랐던 부분들도 확실히 알게되었습니다.
비전과 미션이 작은회사에서는 항상 작동하지 않아서 답답했었는데 이유도 알게되고 대안도 알려주셔서 바로 다음주 부터 적용을 해보려고 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누구나 알지만, 제대로 하기 힘든 것. 이것만이라도 챙기자. 타협하면 안되는 것 등. 다음날 바로 인원 소집해서 준비하고 실행한 것들도 있어요!"


"신규 인력을 충원하면서 고통받고 있던 와중 정확한 타이밍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실전형 강의를 해주셔서 감사드려요.한 걸음 떨어져서 저와 회사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어제 강의를 들으면서 좋은 결정이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항상 업무가 손에 잡히지 않고 커리어에 대한 고민이 있을때마다 대표님의 강의를 신청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제의 "실행" 강의는 제게 너무 각별했네요. 물론 말씀주신 것을 소화하는데는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ㅎㅎ 방향을 알고 움직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 강의가 필요한 사람


- 스타트업 시리즈 B 이전 스테이지 CEO
- 스타트업 Cofounder 및 팀장급
- 전문분야는 따로 없지만, 팀을 리딩하는 역할을 꿈꾸는 사람


신청은 여기서 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Tony